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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원/닛산2017. 10. 1. 06:53

2018 닛산 리프 가격 제원 디자인

2018년형 닛산 리프의 제원 및 기능에 대한 정보입니다.

2018년형 닛산 리프는 닛산에서 2017년 8월 1일에 출시한 소형 해치백입니다. 리프는 EV 모델 등 총 1가지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V 모델은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 1단 변속을 지원하는 최고 출력은 1만 rpm ~ 3,008 rpm에서 110 Kw, 최대 토크는 3,008 rpm에서 320 Nm입니다.

가격은 315만360엔으로 한국돈으로 약 3200만원입니다.

1 제원

리프의 제원에 대한 정보입니다.

2018년형 리프연료로 전기를 사용하며, 변속기로 자동 1단을 사용하고 소형 해치백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최대 40 kWh를 가지며, 최고 출력110 Kw @ 1만 rpm ~ 3,008 rpm 이고, 최대 토크 320 Nm @ 0 rpm ~ 3,008 rp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부공인 표준연비는 도심에서 5.6 ㎞/kWh 이고, 고속도로에서 4.5 ㎞/kWh 이며, 복합연비5 ㎞/kWh 입니다. 추가로 1회 충전시 최대 400 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면 차제 무게1,490 kg입니다.

1.1 엔진 및 구동

닛산 리프는 완전한 무공해 전기차로 새로운 e-구동장치를 사용하여 높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며 주행거리는 이전보다 더 길어진 400km에 달합니다.

엔진/구동 EV
연료 전기
배터리 용량 40 kWh
최고 출력 110 Kw @ 1만 rpm ~ 3,008 rpm
최대 토크 320 Nm @ 3,008 rpm
변속 자동 1단

1.2 치수

치수 EV
전장 4,480 mm
전폭 1,790 mm
전고 1,540 mm
축거 2,700 mm
윤거 전 1,530 mm
윤거 후 1,545 mm
공차 중량 1,490 kg

1.3 연비

에너지/연비 EV
연료 전기
항속거리 400 km
도심 5.6 ㎞/kWh
고속도로 4.5 ㎞/kWh
복합 5 ㎞/kWh
공차 중량 1,490 kg

1.4 타이어 규격

타이어는 전륜, 후륜 모두 16인치 타이어를 사용하며 타이어 폭은 205 mm로 동일합니다.

타이어 규격 EV
전륜 타이어 205mm/55/16inch
후륜 타이어 205mm/55/16inch
타이어 폭(전륜) 205 mm
타이어 폭(후륜) 205 mm
타이어 휠(전륜) 16 inch
타이어 휠(후륜) 16 inch

2 사양

다음으로 닛산 2018년형 리프의 사양 및 기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헤드램프 구성을 살펴보면 안개등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백 구성을 보면 커튼 에어백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사이드 에어백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편의 기능 구성을 보면 주차보조 시스템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필수적인 편의 기능을 살펴보면 틸트 스티어링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크루즈 컨트롤 기본 탑재, 자동주차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필수적인 편의기능들이 제공되어 한층 더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지원등을 보면 오디오 단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USB 단자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1 외장

낮은 중심과 더불어 날렵하고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역학적으로 잘 설계된 디자인 덕분에 효율적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전면 부분에는 닛산의 시그니처인 부메랑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V-모션 그릴이 반영되었습니다. 푸른 빛을 띠며 친환경 적인 느낌을 주려고 노력한듯 보입니다.

외장 사양 EV
안개등 기본 제공

2.2 내장

프론트 패널은 '글라이드 윙'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공간활용과 더불어 깔끔하게 마감된 마감재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한층 높아진 품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2.3 안전 및 성능

안전/성능 EV
오토 라이트 컨트롤 기본 제공
커튼 에어백 기본 제공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제공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기본 제공

2.4 편의 및 멀티미디어

프로파일럿으로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되어 한 차선에서 지속적으로 주행 가능하고, 자동으로 조향, 엑셀, 브레이크, 기어 등을 조작할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자율주행 역시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e-페달기술로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 주는 압력 변화를 통해 시동, 가속, 감속, 중지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자동차와 사용자가 좀 더 가깝게 연결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멀티미디어 EV
자동주차 기본 제공
주차보조 시스템 기본 제공
무선도어잠금장치 기본 제공
스마트 키 기본 제공
자동 에어컨 기본 제공
틸트 스티어링 기본 제공
크루즈 컨트롤 기본 제공
USB 기본 제공
AUX 기본 제공
스피커 기본 제공
고급 오디오 기본 제공

작성자 : 애마

생성일 : 2017-10-01

수정일 : 2017-10-01 Sun 06:53

송고일 : 2017-10-01 Sun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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