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 제원 및 사양
2017년형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제원 및 기능에 대한 정보입니다.
2017년형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현대 자동차에서 2017년 2월 21일에 출시한 준중형 해치백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I 모델 · N 모델 · Q 모델 등 총 3가지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 모델은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 1단 변속을 지원하는 전륜구동 방식 모델입니다. N · Q 등의 모델은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 변속을 지원하는 전륜구동 방식 모델입니다. 최고 출력은 88 Kw, 최대 토크는 295 Nm입니다.
가격은 40,896,000원(I 모델 기준) ~ 45,795,000원(Q 모델 기준) 입니다.
목차
1 제원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제원에 대한 정보입니다.
2017년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모두 동일한 88kW 구동 모터엔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료로 전기를 사용하며, 변속기로 I 모델이 자동 1단을, 다른 모델은 자동을 사용하고 전륜구동(FF)방식을 사용하는 준중형 해치백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최대 28 kWh를 가지며, 최고 출력은 모델에 따라 다른데 대부분 모델이 88 Kw 정도이고, 최대 토크 295 Nm의 성능을, 제로백은 10.2 초 최고 속도는 165 km/h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전륜 서스펜션으로는 맥퍼슨 스트럿을, 후륜 서스펜션으로는 토션빔을 사용합니다.
정부공인 표준연비는 도심에서 6.9 ㎞/kWh 이고, 고속도로에서 6.3 km/kWh 이며, 복합연비는 6.3 ㎞/kWh 입니다. 추가로 1회 충전시 최대 191 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면 차제 무게는 1,445 kg이며,
1.1 엔진 및 구동
엔진/구동 | I | N | Q |
---|---|---|---|
엔진 이름 | 88kW 구동 모터 | ← | ← |
연료 | 전기 | ← | ← |
배터리 용량 | 28 kWh | ← | ← |
최고 출력 | 88 Kw | 88 Kw | 88 Kw |
최대 토크 | 295 Nm | 295 Nm | 295 Nm |
변속 | 자동 1단 | 자동 | ← |
구동 방식 | 전륜구동(FF) | ← | ← |
전륜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 | ← |
후륜 서스펜션 | 토션빔 | ← | ← |
전륜 제동장치 | 디스크 | ← | ← |
후륜 제동장치 | 디스크 | ← | ← |
조향 | 랙 앤 피니언 | ← | ← |
최고 속도 | 165 km/h | ← | ← |
제로백 | 10.2 초 | ← | ← |
1.2 치수
치수 | I | N | Q |
---|---|---|---|
전장 | 4,470 mm | ← | ← |
전폭 | 1,820 mm | ← | ← |
전고 | 1,450 mm | ← | ← |
축거 | 2,700 mm | ← | ← |
윤거 전 | 1,549 mm | ← | × |
윤거 후 | 1,563 mm | ← | × |
공차 중량 | 1,445 kg | ← | ← |
1.3 연비
에너지/연비 | I | N | Q |
---|---|---|---|
연료 | 전기 | ← | ← |
항속거리 | 191 km | ← | ← |
도심 | 6.9 ㎞/kWh | ← | ← |
고속도로 | 6.3 km/kWh | ← | ← |
복합 | 6.3 ㎞/kWh | ← | ← |
공차 중량 | 1,445 kg | ← | ← |
1.4 타이어 규격
타이어 규격 | I | N | Q |
---|---|---|---|
전륜 타이어 | 205mm/55/16inch | ← | ← |
후륜 타이어 | 205mm/55/16inch | ← | ← |
타이어 폭(전륜) | 205 mm | ← | ← |
타이어 폭(후륜) | 205 mm | ← | ← |
타이어 휠(전륜) | 16 inch | ← | ← |
타이어 휠(후륜) | 16 inch | ← | ← |
2 사양
다음으로 현대 2017년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사양 및 기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헤드램프 구성을 살펴보면 주행등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그 외 외장사양을 보면 선루프는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고, 리어 스포일러 기본 탑재, 열선 사이드 미러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열선 스티어링은 Q 모델이 기본 사양으로, 그 외 모델들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백 구성을 보면 커튼 에어백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무릎 보호 에어백 기본 탑재, 사이드 에어백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이와 같이 에어백을 배치함으로서 사고시 피해감소를 최소화 합니다. 또한 차체 자세 제어 장치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편의 기능 구성을 보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필수적인 편의 기능을 살펴보면 텔레스코픽 스티어링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틸트 스티어링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지원등을 보면 USB 단자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내비게이션 Q 모델이 기본 탑재 나머지 모델들은 선택 사양 음성 인식 기본 탑재, 서라운드 모니터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1 외장
외장 사양 | I | N | Q |
---|---|---|---|
주간 주행등 | 기본 제공 | ← | ← |
선루프 | 선택 옵션 | ← | ← |
리어 스포일러 | 기본 제공 | ← | ← |
2.2 내장
내장 사양 | I | N | Q |
---|---|---|---|
열선 스티어링 휠 | 선택 옵션 | ← | 기본 제공 |
가죽 스티어링 휠 | 선택 옵션 | 기본 제공 | ← |
2.3 안전 및 성능
안전/성능 | I | N | Q |
---|---|---|---|
자동 브레이크 | 기본 제공 | ← | ← |
오토 라이트 컨트롤 | 기본 제공 | ← | ← |
운전석 에어백 | 기본 제공 | ← | ← |
동승석 에어백 | 기본 제공 | ← | ← |
커튼 에어백 | 기본 제공 | ← | ← |
무릎 보호 에어백 | 기본 제공 | ← | ← |
사이드 에어백 | 기본 제공 | ← | ← |
전방 감지 센서 | × | × | 기본 제공 |
후방 감지 센서 | 기본 제공 | ← | ← |
후방 카메라 | 선택 옵션 | 기본 제공 | ← |
차체자세제어 장치 | 기본 제공 | ← | ← |
2.4 편의 및 멀티미디어
편의/멀티미디어 | I | N | Q |
---|---|---|---|
하이패스 | 선택 옵션 | ← | ← |
핸즈프리 | 기본 제공 | ← | ← |
언덕밀림 방지장치 | 기본 제공 | ← | ←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기본 제공 | ← | ← |
무선도어잠금장치 | 기본 제공 | ← | ← |
스마트 키 | 기본 제공 | ← | ← |
자동 에어컨 | 기본 제공 | ← | ← |
열선 사이드 미러 | 기본 제공 | ← | ← |
ECM 사이드 미러 | 선택 옵션 | ← | ← |
전동접이식 사이드 미러 | 기본 제공 | ← | ← |
전동조절식 사이드 미러 | 기본 제공 | ← | ← |
방향지시등 일체형 사이드 미러 | 기본 제공 | ← | ←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 기본 제공 | ← | ← |
틸트 스티어링 | 기본 제공 | ← | ← |
USB | 기본 제공 | ← | ← |
고급 오디오 | × | × | 기본 제공 |
음성인식 | 기본 제공 | ← | ← |
서라운드 모니터 | 기본 제공 | ← | ← |
내비게이션 | 선택 옵션 | ← | 기본 제공 |
'자동차 제원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맥스크루즈 2017 제원 및 사양 (0) | 2017.09.23 |
---|---|
2017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IG) 제원 및 사양 (0) | 2017.09.22 |
현대 투싼 2017 제원 및 사양 (0) | 2017.09.06 |
2017 현대 i40 왜건 제원 및 사양 (0) | 2017.09.04 |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가격 제원 사양 (0) | 2017.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