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

자동차 소개/벤츠2017. 9. 4. 19:47

벤츠 신형 S클래스 출시 럭셔리 세단을 정의하다

2017년 9월 4일,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세계 최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뉴S클래스를 출시하였습니다. 4일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국내 최초 공개를 하였고, 부분 모델 변경과 새롭게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파워트레인으로 얹었습니다. 그 외에도 반자율주행장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 세계 최초로 적용되는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더욱 스마트해진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 까지 시스템적으로 대대적인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트림 별 가격공개 및 판매를 시작하였고, 9월 말부터 차량 인도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1 변경된 점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는 2013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30만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링 카 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S클래스는 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하지만 6,000 여개가 넘는 부품 및 구성요소 변경과 첨단 시스템 적용등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V8 이라고 알려진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였고 배기량은 4,664 cc에서 3,982 cc로 줄었음에도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가솔린 뿐만 아니라 디젤 모델의 파워트레인에도 변화가 있었는데, 벤츠가 만든 디젤 엔진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이 엔진은 최초로 밸브리프트 기술 도입으로 연료 소모와 배기가스 배출량을 함꼐 감소시키면서 유로6 기준과 실도로주행배출시행법에 부합하는 차세대 엔진입니다. S 클래스에서만 유일하게 적용되는 매직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인해 커브구간에서도 안정된 차체를 유지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있었는데,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를 새롭게 디자인하였고, 3개의 LED 광섬유로 디자인 됀 멀티빔 LED 헤드램프로 더 뉴 S클래스의 존재감을 부각시켰습니다.

2 추가된 점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이라는 이름의 건강 관리 시스템을 추가하였는데, 이는 탑승자의 기분에 따라 유기적으로 차내 분위기를 바꿔주는 시스템입니다. 탑승자의 기분에 따라 탑승자가 직접 상쾌함, 따뜻함, 활력, 기쁨, 안락함, 트레이닝 총 6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모드에 따라서 음악, 온도, 마사지, 앰비언스 라이팅 등의 기능들이 유기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또한 800여개 이상의 음성 명령을 인식할 수 있는 링궈트로닉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으로 최점화된 드라이빙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안전 기능

이번에 출시한 신형 더 뉴 S클래스는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 탑재를 통해 '무사고 주행'이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실현에 한걸음 크게 다가갔습니다.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능동형 조향 어시스트20 km/h ~ 210 km/h의 범위의 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합니다.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기능으로 각종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로 주변 차량 및 보행자를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시각적, 청각적 주의를 주는데 만약 운전자가 이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자율적으로 부분 제동을 실시하여 갑작스러운 사고 발생가능 상황에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기대되는 더 뉴 S클래스

이처럼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벤츠가 그 동안 연구해 왔던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그리고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무려 시속 210 km/h까지 커버하는 크루즈 컨트롤 까지 다시한번 럭셔리 세단의 기준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3년 이후로 30만 대 이상 팔렸던 S클래스, 더 뉴 S클래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5 같이 보기

작성자 : 애마

생성일 : 2017-09-04

수정일 : 2017-09-04 Mon 19:47

송고일 : 2017-09-04 Mon 19:47


Follow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