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

자동차 소개/기아2017. 1. 5. 23:58

기아 신형 올 뉴 모닝의 아트컬렉션 - 쏘울이 부럽지 않다!

더 이상 쏘울이 부럽지 않다!

3세대 올 뉴 모닝의 화려한 아트 컬렉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트컬렉션은 쏘울을 넘어서 신형 모닝에 새롭게 적용되는 다양한 색상 컬렉션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유일하게 10가지 색상의 외장 선택폭이 주어졌던 쏘울과 함께 모닝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어떠한 색상들을 신형 모닝에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밀키베이지 - 메탈포인트

첫번째는 밀키베이지 - 메탈포인트 입니다. 기본 색상 중 하나로써, 밀키베이지 색상과 메탈포인트 색상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 더 뉴 모닝에 있던 색상이 계승되었습니다. 올 뉴 모닝은 여기에 메탈포인트가 추가로 들어가 반짝거리는 느낌이 납니다.

2 밀키베이지 - 레드포인트

두번째는 레드포인트를 베이스로 한 밀키 베이지입니다. 사실 메탈포인트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지만 레드포인트는 그릴·포그램프·사이드 가니쉬 등에 레드 포인트가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밀키베이지와 레드포인트가 썩 잘어울리는 것 같지는 않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 클리어화이트 - 메탈포인트

세번째로 클리어화이트 - 메탈포인트입니다. 기존 더 뉴 모닝에는 없었던 색상인데 아마 순백색을 영어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클리어화이트와 메탈포인트가 잘 어우러져 세련된 느낌이 팍팍 와닿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은빛 메탈의 블링블링한 포인트가 마음에 드는군요. :)

4 클리어화이트 - 라임포인트

네번째로 클리어화이트 - 라임포인트입니다. 현재 기아 모닝의 메인 이미지로도 채택된 컬러입니다.

라임 포인트로 색다른 느낌을 주어 산뜻한 느낌이 드는, 모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인 것 같습니다.

5 티타늄실버 - 메탈포인트

다섯번째로 티타늄실버 - 메탈포인트입니다. 기존 더 뉴 모닝의 티타늄실버 색상을 계승한 색상입니다.

더 뉴 모닝과 비교했을 때 메탈포인트가 돋보여서 클리어화이트 - 메탈포인트와 비슷하게 깔끔하면서도 세련미가 느껴지네요. ^^

6 스파클링실버 - 메탈포인트

여섯번째로 스파클링실버 - 메탈포인트입니다. 기존 은빛실버 색상을 계승하면서도 명도를 더 밝게 만들었습니다.

실버와 메탈포인트가 잘 어우러진 것 같습니다.

7 오로라블랙펄 - 메탈포인트

일곱번째 오로라블랙펄 - 메탈포인트입니다. 더 뉴 모닝의 갤럭시블랙 색상이 사라지고 조금 밝아진 느낌의 오로라블랙펄 색상과 메탈포인트의 조합 컬러입니다.

더 뉴 모닝의 갤럭시블랙은 밋밋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올 뉴 모닝에서 메탈포인트로 강조를 주니 더 뉴 모닝에 비해 묵직한 존재감이 느껴지는 군요.

8 오로라블랙펄 - 레드포인트

여덟번째 오로라블랙펄 - 레드포인트입니다.

블랙과 레드는 무게감과 세련미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컬러인 것 같습니다. 오로라블랙펄 색상으로 무게감을 잡아주면서도 레드 포인트를 주면서 세련미를 함꼐 가져갈 수 있는 컬러입니다.

9 뉴샤이레드 - 메탈포인트

아홉번째 뉴샤이레드 - 메탈포인트입니다.

기존 2015년형 모닝의 시그널레드 색상이 사라지고 더 산뜻한 느낌의 뉴샤이레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역시나 메탈포인트로 밋밋함을 확 잡아주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들어버리네요.

10 엘리스블루 - 메탈포인트

마지막으로 열번째 엘리스블루 - 메탈포인트입니다.

기존의 엘리스블루 색상을 계승한 것으로 셀레스티얼 블루는 사라졌습니다. 메탈로 포인트를 주어 역시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11 평가

어떤색상이든 메탈포인트 조합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2015년형 모닝에 비해서 훨신 세련된 모습과 산뜻한 디자인으로 경차시장을 다시 한번 흔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통뼈경차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나온 신형 모닝, 그 안전성은 어떨까요?

12 신형 모닝이 더 궁금하시다면?

작성자 : 애마

생성일 : 2017-01-05

수정일 : 2017-01-06 Fri 00:21

송고일 : 2017-01-06 Fri 00:21

Follow
Show